여름에 보기 좋은 호러 영화 추천
여름하면 떠오르는 공포영화! 무더운 여름밤 잠 못 이루는 당신에게 딱 맞는 주제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귀신 나오는 무서운 영화보다는 좀비물을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재밌게 본 좀비 영화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좀비란 무엇인가요?
좀비는 사전적 의미로는 살아있는 시체라는 뜻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부산행과 같은 바이러스 감염자들이 사람들을 습격하는 내용의 영화나 드라마 등 다양한 매체에서 등장하면서 대중화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좀비 하면 떠올리는 이미지가 있죠. 창백한 피부에 퀭한 눈, 그리고 피칠갑... 이처럼 좀비는 무섭고 두려운 존재인 동시에 매력적인 캐릭터이기도 한데요. 과연 어떤 점이 이렇게 두 얼굴을 가지게 한 걸까요?
한국형 좀비 영화 BEST 5
저는 한국형 좀비 영화 중에서도 부산행을 제일 재미있게 봤는데요. 공유, 마동석, 정유미, 김수안 배우님들의 연기 케미가 아주 돋보였던 작품이었어요. 특히 아역배우 김수안 양의 연기는 보는 내내 감탄하게 되더라구요. 스토리 전개도 빠르고 몰입감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던 기억이 나네요. 또한 서울역이라는 애니메이션도 개봉했는데요. 실사판과는 다르게 주인공이 여성이고, 좀 더 현실적인 배경 설정이라 신선했어요. 물론 결말은 조금 아쉬웠지만..ᅲᅲ 마지막으로 반도 라는 영화도 최근에 개봉했는데요. 강동원 님께서 주연으로 출연하셔서 화제가 됐었죠. 역시 믿고 보는 동원참치(?)라고 할까요ᄒᄒ 스토리는 진부했지만 액션씬이 화려해서 볼거리가 많았던 영화였어요.
외국 좀비 영화 BEST 5
이번에는 외국 좀비 영화 베스트 5를 뽑아봤어요. 첫 번째는 워킹데드 시리즈 입니다. 시즌 1부터 현재 방영중인 시즌 8까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미드죠. 매 시즌마다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하며 기존 인물들과의 관계성을 보여주는 게 흥미로운데요. 다만 잔인한 장면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심장이 약하신 분들은 주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다음은 새벽의 저주 인데요. 2004년에 개봉한 오래된 영화지만 지금 봐도 전혀 촌스럽지 않은 명작이죠. 레지던트 이블 감독 폴 앤더슨이 제작했다고 하네요.
세 번째는 28일 후 에요. 영국 작가 로버트 헤리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인데요. 분노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다루고 있어요.
네 번째는 월드워Z 예요. 브래드 피트가 주연으로 나와서 유명해진 영화죠. 세계 곳곳에서 원인 불명의 이상 현상이 발생하자 UN 소속 조사관 제리 레인이 현장으로 파견되는데요. 정체불명의 존재로부터 공격받은 인류 최후의 날을 그린 영화랍니다.
마지막 다섯 번째는 웜 바디스 예요. 좀비 로맨스라니 생소하시죠? 사랑스러운 좀비 R 과 인간 여자 줄리의 달달한 러브스토리 랍니다. 로맨틱 코미디 장르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더운 여름 밤 시원하게 해줄 스릴러&호러 영화 어떠셨나요? 올 여름 더위 걱정 없이 보낼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ᄒᄒ 여러분도 시원한 에어컨 바람 쐬면서 재밌는 영화 한편 보면서 즐거운 여름 보내시길 바랄게요!